본문 바로가기

♥Canada 이민준비♥

Canada 이민준비 2 [WES학력인증 두 번째]

지난 번 WES에 학력인증을 위한 내용을 다 작성한 후, 결제를 하려고 보니 예상치 못한 아주 큰 일이 일어났다! 그래서 다시 사이트를 확인하고 또 확인한 후에야 결제를 마쳤다.

[SK주 ECE 변환 신청]

- 학력 인증 신청을 한 후, 서류 보내기.

내가 멘붕이 왔던 곳은 저 마지막에 있는 'Academic Records Request Form' 때문이었다! 인터넷 서치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저 서류를 꼭 학교에서 작성을 해서 영문성적표, 영문졸업증명서와 함께 씰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! 두둥... 진짜 멘붕이었다ㅠ_ㅠ 왜냐하면 직장을 다니면서 학교까지 방문하여 일을 처리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영문성적표도 코로나로 개학이 연기됐을 때 급하게 호다닥 다녀온 건데 말이다. 게다가 우리 학교에는 WES 학력인증이나 씰처리에 대해 제대로 아시는 분이 없어서 그날도 엄청 고생을 했다! 그.런.데! 영어로 된 서류까지 작성을 맡기고 씰처리를 위해 학교로 다시 가야 한다니... (배송비와 개인정보 보호로 인해 학교에선 배송을 안 해 준단다...^^) 진짜 멘붕, 멘붕 또 멘붕. 어떡하지를 100만 번 외치고 사이트를 1000만 번 보고서야! 알았다. 저것은 Helpful forms 라는 것을...! 너의 학교에서 이 서류를 요구할 경우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라는 것! (나는 학부를 유아교육학과를 나왔기 때문에 학은제로 학점을 이수한 경우와는 좀 다름.) 결제를 다 하고 나니 나에게! WES가! 필요한 것은 영문성적표 (졸업날짜가 없다면 영문졸업증명서까지) 였다. 이전에 입력한 정보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까지 마쳐야 한다.

어찌됐든 서류도 준비가 다 됐고 결제까지 마쳐 Reference No. 까지 받았으니 이것을 보내기만 하면 되는데... 나는 바보였다. 나만 쉬는 날인 줄 알았다. 오늘은 국가에서 정한 임시공휴일이기 때문에 공무원들이 쉰다는 것을 새까맣게 잊은 채 나만 쉬는 줄 알고 신나게 준비해서 우체국으로 달려갈 뻔 했다... 예, 저는 바보입니다. I'm stupid. 나는 내일 출근을 하므로 우체국에 들를 시간이 없으니 서류만 바로 보낼 수 있도록 준비를 다 해놓고 동생한테 부탁할 예정이다.

- SK ECE 신청서 다운받기.

올바른 절차는 WES에서 내 서류를 받은 후 학력인증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7일이라고 했다. 그러니 서류를 보내고 학력인증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은 후에 이 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야 한다. 그런데 나는 기억력이 너무나 안 좋기도 하고, 평일에 너무 정신이 없어 상태가 제대로 업그레이드 되었는지, 추가서류가 필요하지는 않은 지 등 메일을 확인할 시간도 없을 것 같고 그럴 정신도 없을 것이기 때문에 미리 다운 받아서 작성을 해 두려고 한다.

https://www.saskatchewan.ca/

https://www.saskatchewan.ca/ 접속해서 ECE 신청서를 다운 받으면 끝!

이번 주 안에 신청서를 작성하는 게 내 목표이다. 목표! 목표!

'♥Canada 이민준비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anada 이민준비 1 [WES 학력인증]  (3) 2020.08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