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♥Canada 이민준비♥

Canada 이민준비 1 [WES 학력인증]

 어릴 적 막연하게 '해외 가고 싶다' 꿈을 가졌다. 너무 어릴 때라 해외에 가서 뭘 하고 싶다기 보단 그냥 비행기 타고 나가보는 게 소원이었고 대학시절 참 감사하게 단기 어학연수 기회를 얻게 됐다. 미국에서 어학연수 생활을 하면서 생각보다 이 지구상에는 좋은 나라가 많구나라는 걸 느꼈고 '해외에서 살아봐야지' 하는 꿈을 가지게 되었는데, 드디어 그 꿈을 위해 실천할 때가 온 것 같다. 뭐 사실 이민이랄 것까진 없고 경험... 해외 살아보기 프로젝트랄까

 

 미국에서 어학연수를 했는데 왜 미국 말고 캐나다를 택했냐면...

내가 무언가를 더 공부할 필요없이 지금 내가 하는 일 내가 사랑하는 이 일을 캐나다에서도 할 수 있기 때문!

아이들을 너무 좋아하고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은 나인데 해외에서 살기 위해 이걸 또 공부하라면 난 못할 것 같다. 한국어로 배워도 어려운 이 과목을 현지어로 어떻게 배웁니까...!

 

  어쨋든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 보려고 한다! 그 첫번째 단계는 ECE 자격증 변환

[SK주 ECE 변환 신청]

캐나다도 땅덩이가 넓어 많은 도시가 있다. 그리고 주마다 ECE 변환 기준도 다르다. 그 중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변환하는 건 SK주 같다. 아무래도 신청이 쉬워서가 아닐까...? 좀 더 넓은 주 예를 들면 BC주 같은 경우에는 실습시간 500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. 한국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한 사람이라도 실습시간 500시간은 채우기 힘들기에 SK주로 먼저 변환을 한 뒤, BC주로 변환을 할 예정이다. (SK에서 BC로 변환할 때는 실습시간 500시간이 필요없음!!)

- www.wes.org 접속 후 ECE 변환 신청

www.wes.org 메인화면

이 곳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.

나는 이미 올해 초 신청서를 작성해 뒀고, 접수를 하려고 하는 순간 코로나가 터져 캐나다에 입국금지가 내려진 상태였다. 신청서를 작성한 후 나는 이사를 했기 때문에 주소를 변경하고 다른 정보들을 확인한 후 결제를 해야할 것 같다.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.. 또 대비하여!

 

결제 후 SK주 교육부에 신청서를 보내는 건 다음에 포스트 해야지. 배고파

'♥Canada 이민준비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anada 이민준비 2 [WES학력인증 두 번째]  (1) 2020.08.17